본문 바로가기
  • BlueRain98
나의 관심 정보

스레드(Thread) 앱에서 파란 글씨의 의미와 활용법

by bluerain98 2024. 11. 18.
반응형

요즘 SNS를 하다 보면 스레드라는 앱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페이스북으로 유명했던 메타에서 출시한 sns앱니다.
특히 인스타와 연동 기능덕분에 더 인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스레드에서의 파란글씨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스레드를 접하면 여기저기 보이는 파란색 텍스트가 눈에 띄실 거예요.
단순한 장식이 아닌 이 파란 글씨들은 각각 특별한 의미와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텍스트는 보통 클릭이 가능한 링크 요소라는 걸 의미하는데, 스레드도 비슷합니다.

 

스레드에서 볼 수 있는 파란 글씨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로 시작하는 멘션 기능입니다.
다른 사용자를 태그하거나 언급할 때 사용하는데, 프로필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죠.
두 번째는 '#'으로 시작하는 해시태그예요.비슷한 주제의 글을 모아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 아직까지는 인스타그램만큼 활성화되지는 않은 것 같네요.마지막으로 URL 링크도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홈 오피스에서 노트북을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는 젊은 한국인 여성
편안한 홈 오피스에서의 효율적인 정보 접근

특별히 눈여겨봐야 할 점은 인증 마크와 관련된 파란 글씨인데요.
스레드는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있어서, 인스타그램에서 인증받은 계정은 스레드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런 인증 마크는 진짜 계정임을 좀더 쉽게 인식시켜 주는 신뢰성 있는 지표가 되죠.

 

실제로 스레드에서 파란 글씨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프로필 설정에서 시작해보세요.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면 자동으로 기본적인 설정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표시되는 프로필명이 파란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댓글을 달 때 다른 사용자를 멘션하고 싶다면 '@' 뒤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는데, 입력하는 즉시 파란색으로 변하면서 클릭 가능한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런 기능은 대화를 더 활발하게 만들어주죠.해시태그도 마찬가지예요.'#' 뒤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파란색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특히 비즈니스용으로 스레드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이 파란 글씨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할 때 관련 해시태그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거든요.물론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스팸처럼 보일 수 있으니 적절한 선에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알림 설정도 중요한 부분인데요.파란 글씨로 된 멘션이나 태그를 받으면 자동으로 알림이 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를 언급한 대화나 관심 있는 주제의 새로운 글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죠.단, 너무 많은 알림을 받다 보면 오히려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스레드에서는 팔로워 수나 좋아요 수에 집착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있어서 좋은데요.하지만 그래도 engagement를 높이는 몇 가지 노하우가 있다면 알아두면 좋겠죠? 파란 글씨를 활용한 멘션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면 자연스럽게 소통이 활발해지는 걸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네트워킹 측면에서도 파란 글씨는 큰 역할을 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해시태그를 검색해보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특히 전문분야나 취미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면, 의미 있는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주제 내용 요약특징
스레드 파란글씨의 정의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에서 대화의 흐름을 쉽게 파악하도록 돕는 태그 기능.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움
기본 사용법 특정 메시지나 댓글에 직접 링크를 생성하여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 단계별 가이드 제공
기능적 특징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며, 대화 스레드에서 정보의 접근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킴. UX/UI적 특성 강조
활용과 제한 사항 모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지 않으며, 일부 플랫폼에서는 제한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음. 기술적 오류와 사용자의 실수로 문제 발생 가능
다른 플랫폼과의 비교 트위터와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유사 기능과 비교하여 독특한 점 강조. 강력한 도구로서의 가치 강조
스레드 투표취소 기능 사용자가 한 번 행한 투표를 철회할 수 있어 의견 재조정에 도움을 줌. 선택의 신중함 증가
스레드 더보기 기능 대화 스레드를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게 하여 중요한 정보나 놓친 부분을 발견하는 데 도움. 전반적인 정보 이해도 증진
스레드 염탐 기능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대화 스레드를 익명으로 관찰할 수 있게 함. 시장 조사 등에 활용 가능

 

링크 공유도 파란 글씨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블로그나 웹사이트 주소를 공유하면 자동으로 파란색 링크로 변환되죠.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이 매우 좋답니다.
다만, 너무 잦은 링크 공유는 광고성 게시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인증 계정을 얻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현재로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인증을 받으면 자동으로 스레드에도 적용되는 방식이에요.따로 스레드에서만 인증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직 없다고 하네요.
메타에서 앞으로 어떤 정책을 내놓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죠.

 

모바일 앱이다 보니 UI/UX가 매우 중요한데, 파란 글씨는 이 부분에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클릭 가능한 요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니까요.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스레드의 숨겨진 기능들: 투표취소, 더보기, 염탐하기.

 

게시물에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스레드의 투표취소 기능은 이런 상황에서 유용해요.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을 다시 한 번 탭하면 쉽게 취소할 수 있답니다.
특히 늦은 시간에 실수로 오래된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을 때 이 기능이 정말 고마워요.

 

더보기 기능은 스레드의 숨은 보석 같은 존재인데요.게시물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대화의 전체 맥락을 볼 수 있어요.특히 인기 있는 게시물의 경우, 숨겨진 재미있는 댓글들을 발견할 수 있는 재미가 있죠.

공공 도서관에서 태블릿으로 소셜 미디어 스레드를 확인하는 중년 한국인 남성
조용한 도서관에서의 깊이 있는 정보 탐색

 

마지막으로, '스레드 염탐' 기능은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대화 스레드를 익명으로 관찰할 수 있게 해주어, 정보를 수집하거나 시장 조사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효과적인 sns도구로 사용되면 좋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썸네일

반응형

무효 클릭 IP 추적 중...